by

한달에 한개의 브랜드만 다루는 매거진 커머스

SHOP TO CLAUMAN1981

엄마의 품처럼,
하루를 감싸주는
CLAUMAN1981

클라우망1981은 일상에서 가장 자주 만나지만 가장 쉽게 간과되는 ‘수건’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합니다. 1981년부터 이어온 충무타올의 기술력과 장인정신이 담긴 프리미엄 타올로, 매일의 사소한 순간도 특별하게 만듭니다.
SHOP NOW

line-up

일상의 순간에 각기 다른 수건들

클라우망1981은 세부적인 분류로 일상 각각의 순간에 맞는 수건의 카테고리를 제안합니다. 더 럭셔리, 에코, 하이테크, 호텔이라는 비유적인 이름으로 만들어진 카테고리에는 어떤 차이가 있고, 나의 일상에, 혹은 일상 각각의 순간에 더 적합한 수건이 어울릴까요? 대부분 사람들이 한 번도 생각해보지 않았을 수건의 미학, 그 섬세한 세상에 대해 클라우망1981은 어떤 제안을 하고 있는지 좀 더 자세히 알아봅니다.

오가닉스트라이프

유기농 경지에서 자연 채집하듯 수확한 오가닉 코튼에 클라우망의 특허염색공법인 EFD (Eco Friendly Dyeing)를 적용한 타올. 오가닉 코튼은 3년간 농약이나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대지에서 생산됩니다. 심지어 재배 과정에서도 역시,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죠. 생산 과정까지 디자인합니다. 오가닉 코튼은 인위적으로 면화에 색을 입히거나 유전자 조작을 가한 여타의 코튼과 구별됩니다. 수확 방식도 지속 가능합니다. 고엽제를 살포해 솜만 획득하지 않습니다. 오가닉 코튼은 기온이 낮아져 잎이 떨어질 때 자연 수확하는 방식을 고수합니다. 이렇게 경작되어 채집하듯 확보한 면화는 글로벌 유기농 섬유 표준 GOTS (Global Organic Textile Standard)를 준수하여 방적, 제직, 가공, 염색, 봉제의 과정을 거쳐 비로소 타올이 됩니다.

사종: 40수 오가닉

사이즈 : 40*90cm

중량 : 200g

색상 : 코발트블루, 마젠타, 투스칸옐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

초콜렛 브라운, 아보카도 그린, 버터옐로, 아이스 블루 그리고 핑크 마티니. 가장 친밀한 나의 공간. 그 중 식탁에 놓여 있을 법한 요소로 구성한 시그니처 에디션. 타올 중앙에 행잉 라벨이 부착되어 타올 관리에 실용성을 더합니다. 콤팩트 코마사는 원사를 빗질해 이물질을 제거한 최고급 코마사(Combed Yarn)를 더 촘촘하게 방적한 원사입니다. 강력한 공기압으로 잔털을 집속하여 먼지 및 보풀 날림을 최소화한 콤팩트 코마사는 강력한 내구성을 보장합니다. 클라우망1981 시그니처 에디션의 타올은 클래식하고 캐주얼한 느낌을 동시에 전달하는 스트라이프 패턴, 스코틀랜드의 대표적인 타탄 패턴, 그리고 포근하면서도 지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아가일 패턴으로 집의 활기를 불어넣습니다.

사종: 40수 콤팩트코마사

사이즈 : 40*90cm

중량 : 200g

색상 : 스트라이프, 타탄, 아가일

레포르마

클라우망1981 하이테크 컬렉션의 하이브리드 레포르마는 최고급 코마사와 뱀부의 결합입니다. 최고급 코마사(Combed Yarn)는 원사를 한번 더 코밍(Combing) 작업한 원사입니다. 코마사는 표면이 거칠고 흡수력이 낮은 일반 카드사(Carded Yarn) 보다 정제된 고급 원사입니다. 여기에 대나무에서 추출한 천연섬유인 뱀부사 (Bamboo Yarn)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탄생합니다. 레포르마는 99.9%에 이르는 항균도, 최고급 코마사의 볼륨감과 뱀부의 실키한 텍스처를 선사합니다. 매듭을 짓듯 단단한 노팅(knotting) 형태의 보더와 스포츠 루프 형태의 행잉라벨을 부착해 클라우망1981 하이테크 컬렉션의 완고함을 상징합니다.

사종: 16수 하이브리드사(뱀부+코튼)

사이즈 : 40*90cm

중량 : 180g

색상 : 화이트, 블루, 그레이

수피마

전 세계 면화 생산량 중 단 1% 만 부여되는 수피마 코튼. 미국 서부와 남서부 지역에서 재배되는 라이선스 코튼의 일종인 수피마는 면의 캐시미어로 불리며 부드러운 감촉과 은은한 광택감이 특징입니다. 코튼은 섬유의 길이가 길수록 고급으로 취급됩니다. 내구성, 유연성, 흡수성이 실의 길이에 따라 등급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수피마는 일반 면 보다 35% 가량 길이가 긴 섬유로 표면이 매끄러워 마모가 적습니다. 이 때문에 일반 면 보다 45% 정도 내구성이 강해 본래의 형태와 컨디션을 오래도록 유지합니다. 수피마는 흡수력이 높아 염색 시 선명한 컬러를 보장하며 통기성이 탁월하여 빠르게 건조, 쾌적함을 보장합니다.포근한 수피마 타올은 볼륨감이 한껏 살아나 입체적인 형태가 오랫동안 유지되죠. 뉴트럴, 샌드, 카멜, 라벤더 등, 자연의 은은한 빛에서 착안한 매혹적인 컬러들이 클라우망1981 더 럭셔리 컬렉션을 장식합니다.

사종: 40수 수피마

사이즈 : 40*90cm

중량 : 190g

색상 : 화이트, 뉴트럴, 블러쉬핑크, 라벤더, 샌드, 카멜

시그니처호텔

‘MAKE UP THE ROOM’. 일상이 특별한 스테이로 변신하는 그 순간. 클라우망1981 호텔 컬렉션은 에센셜이 됩니다. 콤팩트 코마사는 원사를 빗질해 이물질을 제거한 최고급 코마사(Combed Yarn)를 더 촘촘하게 정제하고 방적한 원사입니다. 강력한 공기압으로 잔털을 집속하여 먼지 및 보풀 날림을 최소화한 콤팩트 코마사는 강력한 내구성을 보장합니다. 여러 번 세탁해도 처음과 같은 타올. 단연, 콤팩트 코마사는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호텔 타올에 최적합한 원사라 클라우망은 확신합니다. 수플레처럼 폭신한 촉감, 190g 이상의 중량, 고감도의 컬러 팔레트. 우리는 호텔 타올의 기본에 충실합니다.

사종: 40수 콤팩트코마사

사이즈 : 45*90cm

중량 : 240g

색상 : 화이트, 블러쉬 핑크, 민트그린, 더스티블루, 그레이

스탠다드

마지막 카테고리인 스탠다드는 이번 원멘션의 발행과 같은 타이밍에 출시되는, 클라우망의 가장 새로운 라인입니다. 기존 클라우망1981의 상품군들은 품질, 디자인에 집중해 수건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것에 집중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죠. 기존 수건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퀄리티를 자랑하는 건 사실이지만, 결국 수건이 일상의 물건이라는 점에서 볼 때 많은 이들에게 구입이 주저되는 물건일 수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어요. 스탠다드 라인은 ‘클라우망’ 의 이름을 붙이는 데에 부끄러움이 없는 품질을 갖추면서도 합리적인 디자인과 제작 과정을 통해 대다수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에 중점을 둔 라인입니다. 일종의 엔트리 라인이라고 볼 수도 있고, 대량소비가 필요한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될 수 있는 라인이기도 하죠.